본문 바로가기
국내 이슈

정부 통신비 지원 나이, 신청 방법, 논란

by ♡♡♥♡♡ 2020. 9. 10.

얼마 전 2차 재난 지원금은 선별적 지원을 진행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통신비 지원에 대해 발표가 있었는데, 이게 또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통신비 지원 나이

언론을 통해 정부가 통신비 지원을 추진 중이라는 이야기가 보도되면서 이슈가 시작되었는데 그 가운데 통신비 지원 나이에 대한 불만도 함께 터져 나온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정부 통신비 지원 나이가 17~34세, 50세 이상 연령에만 월 2만 원의 통신비를 지원하는 방안이 유력하다는 내용 때문인데 당연히 지원 나이에 해당하지 않는 연령대의 사람들은 불만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반응을 감지한 탓인지 얼마 후 13세 이상 전 국민 지급으로 방향을 바꿨습니다. 개인적으로 2만 원 안 준다고 불만 가질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싶긴 한데... 어쨌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잠시 접어두겠습니다.

 

이 사항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이낙연 대표 등이 참석한 청와대 간담회에서 논의가 되었다고 밝혔는데요 그 이후 13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 지원하는 쪽으로 방향을 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통신비에 대한 결과는 최인호 수석대변인을 통해 브리핑되었다고 하니 확정적이라고 보입니다.


정부 통신비 신청 방법

 

현재 통신비 신청 방법은 확정된 내용이 없습니다. 9월 10일 발표예정인 2차 재난지원금 세부 사항이 나오면서 구체적인 방법이 발표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전문가들은 통신사에서 청구서를 발급할때 자동으로 2만 원을 차감하여 청구서를 발급하는 형태가 되지 않을

까 예상한다고 합니다. 

 


정부 통신비 지원 논란

문재인 대통령은 "액수가 크지는 않지만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다소 위로가 될 수 있도록 통신비를 지원해드리는 것"이라는 이낙연 대표의 요청에 응했다고 합니다. 이낙연 대표가 당 대표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의견에 힘을 실어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로나가 유발한 스트레스가 과하기 때문에 분출할 곳이 필요한 상황이라 정부가 어떻게 해도 욕먹을 거 같긴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예정된 날짜에 해제되어 답답한 일상이 조금은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들 힘내세요.

 

2020/09/08 - [국내 이슈] - 독감무료접종대상, 독감예방접종시기,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

2020/09/04 - [국내 이슈] -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간 연장 한주 더

2020/07/30 - [날짜로 알아보는 지식] - 2020년 초복, 중복, 말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