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질샌더 콜라보 근황 (+충격)
유니클로가 13일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 +J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유니클로 명동중앙점과 강남 유니클로 신사점, 잠실 롯데월드점 등 주요 매장 앞에 사람들이 긴 줄로 늘어서기 시작했다.
지난해 시작된 일본산 불매 운동의 여파로 최근 일부 유니클로 매장이 철수하는 등 썰렁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날만은 달랐다. 유니클로와 디자이너 질 샌더가 함께 제작한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출시된다는 소식에 오픈 전부터 사람들이 몰렸다. 명동중앙점에는 오픈 전부터 100여명의 사람들이 모이자 유니클로 직원이 나와 매장 진입을 통제하기도 했다. 1인 구매수량을 품목별 1개, 총 10개로 제한했지만 주요 제품은 매장 오픈 5분 만에 순식간에 품절 됐다.
명동중앙점에는 오픈 전부터 100여명의 사람들이 모이자 유니클로 직원이 나와 매장 진입을 통제하기도 했다. 1인 구매수량을 품목별 1개, 총 10개로 제한했지만 주요 제품은 매장 오픈 5분 만에 순식간에 품절 됐다.
매장 오픈 전에 선판매를 개시한 온라인 몰에서도 대표 상품인 여성 하이브리드다운쇼트코트는 XXL(특대) 사이즈 빼고 전 사이즈가 즉시 동났다. 여성 울트라라이트다운후디드 코트 블랙·네이비 컬러와 남성 라이트다운불륨후디드 코트는 주문 개시와 동시에 인기 사이즈가 모두 품절됐다.
+J는 디자이너 질 샌더와 협업한 상품으로 지난 2009년 처음 선보인 후 2011, 2015년에 +J 앵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J는 2015년 이후 5년 만이다. 그동안 질샌더 콜라보뿐만 아니라 JW앤더슨 등 유니클로가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선보일 때마다 오픈런 대란이 일어난 바 있다.
유니클로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인식되는 '+J 컬렉션'이 처음 출시됐던 건 2009년 10월이다. 당시에도 유니클로 명동점에는 매장 오픈 전부터 100미터 넘는 줄이 늘어섰다. 이후 유니클로는 2011년과 2015년에 +J 앵콜 컬렉션을 선보였고,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J는 2015년 이후 5년 만에 출시되는 것이다. 이번 콜라보는 디자이너 질 샌더와 협업한 것으로 브랜드 질 샌더(Jil Sander)와 구분된다.
J컬렉션이 인기 있는 이유는 고품질의 디자이너 옷을 10만 원~20만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11년 전부터 구매 대란과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현재 '오버사이즈립블루종' '하이브리드다운오버사이즈파카' 등 인기 품목은 전 사이즈 품절된 상태다.
이를 두고 네티즌의 의견도 엇갈렸다. 네티즌은 "불매 운동과 상관없이 옷이 예쁘고 질이 좋다"라는 의견과 "눈을 의심했다. 불매 운동을 벌써 잊은 것인가" 등의 반응으로 엇갈려, 설전을 벌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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