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이슈

삼성 도박 윤성환 지목 이유

by ♡♡♥♡♡ 2020. 11. 16.

 

 

삼성 도박 윤성환 지목 이유

지금부터 5년 전, 삼성은 핵심선수들의 해외 원정 도박으로 한 차례 홍역을 치른 바 있습니다.

그랬던 삼성인데 금일 또다시 실시간 검색어에 삼성 도박이 올라왔는데요 무슨 일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도박 사건 (2015년)


2015년 10월 15일, 삼성 라이온즈 소속의 임창용, 윤성환, 안지만과 前 삼성 라이온즈 소속이었던 오승환이 2014년에 마카오에서 원정 도박을 벌였던 것이 드러난 사건으로 해당 사건은 삼성 라이온즈 구단의 이미지는 시궁창으로 떨어졌고 주력 투수들을 모조리 잃어버린 삼성의 2015년 한국시리즈 판도에도 결정적인 충격을 주었다. 전무후무 통합 4연패의 기적을 일궜던 삼성 왕조는 2015년 한국시리즈에서 패한 이후 처참히 몰락해 역사 속으로 사라졌고, 그 후 삼성은 5년 연속 가을야구 진출에 실패하였다.

이후 윤성환, 임창용, 안지만은 모두 한국시리즈 엔트리에서 제외되었으며 후속 수사가 이루어짐에 따라 오승환이 도박을 시인하면서 이 네 명이 원정 도박을 벌인 것은 확정되었다. 그 결과 임창용은 보류 명단에 들어오지 못했고, 윤성환은 잔류, 안지만은 출전하다가 더한 혐의 때문에 방출되었다. 오승환의 경우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도전은 커녕 소속팀과의 재계약도 실패해 KBO 리그로 리턴하거나 최악의 경우 불명예스런 제명으로 인한 은퇴도 점쳐졌으나 이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계약하며 MLB로 진출하였고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콜로라도 로키스를 거쳐 2019년 여름에 삼성 라이온즈로 복귀하였다

 

 

삼성 도박 의혹 (2020년)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프랜차이즈 스타인 투수 A씨가 거액의 도박빚을 지고 잠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매체는 16일 고참 투수 A가 대규모 도박판에 어울렸다가 거액의 빚을 지고 잠적중이라고 보도했다.

불법 사설 도박장 운영하는 조직과 연루, 빚독촉 하던 폭력배와 함께 종적 감춰, 지인들에게 채무, 동료와도 연락 두절, 타 구단 관계자들 사이서도 이미 돌고 도는 이야기라고 한다.

 

삼성 도박 - 구단의 대처


삼성 라이온즈가 베테랑 우완투수 윤성환(39)을 방출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은 16일 “투수 윤성환을 자유계약선수로 방출하기로 결정했다”고 전격 발표했는데 이는 오전 한 매체에 의해 삼성 베테랑 투수의 도박 의혹 보도가 나온 후다. 보도 내용을 보면 윤성환을 지목하는 게 분명했다. 윤성환은 5년 전에도 도박 스캔들에 연루됐지만, 증거 부족으로 사법처리에서는 빠졌다. 부산상고-동의대를 거친 윤성환은 2004년 2차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전체 8순위로 삼성 유니폼을 입었다. 이후 올 시즌까지 통산 135승 106패 28홀드 1세이브 거뒀다. 삼성 선발의 한 축을 담당하며 오랜 기간 토종 에이스로 활약해왔다.

하지만 올 시즌 급격한 기량 하락에 은퇴 얘기가 나오던 중이었다. 결국 도박 의혹이 불거지자 삼성은 윤성환을 방출자로 풀어버렸다.

 

 

윤성환 방출 - 그의 입장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채무가 있는 건 맞지만, 도박과는 무관하다. 조직 폭력배와 연루됐다는 건 더더욱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오히려 내가 도박과 전혀 무관하다는 걸 경찰 조사에서 밝혔으면 좋겠다. 사실이 아닌 소문이 사실처럼 퍼지는 것 같아서 답답하다"라고 이야기했다.


2015년 해외 원정도박 사건이 회자되는 것을 알고 있는 그는 "당시 나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지금도 나는 결백을 주장하지만, 내 이미지는 되돌릴 수 없었다"며 "선수로 더 뛸 수 없는 상황이란 건 알고 있다. 하지만, 내가 하지도 않은 일로 오해를 받으며 선수 생활을 끝내고 싶지 않다. 나는 결백하다"고 거듭 주장했다.

삼성 구단으로서는 2015년의 악몽을 되풀이 하지 않기 위해 빠르게 손절한 것으로 보이는데 윤성환 본인은 억울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크게 논란이 된 이상 해당 건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어떤 결론이 나올지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혜민 스님 "내려놓겠다" (+집 국적 페라리 명상앱)

샤이니 민호 제대 소감 (+해병대 전역)

엘라 그로스 누구? (+인스타 근황)

류현진 사이영상 결과는?

조두순 출소일 임박, 피해자가 도망치는 현실?

블랙스완 혜미 불꽃튀는 고소 공방

프라다 대란 무슨 일? (+홈페이지 폭주)

스파오 11주년 스파오닷컴 이벤트 안내 (+1100원 이벤트 포함)

댓글